방음부스 만드는 조용한청년들

방음부스 가격, 조립식 방음부스, 이동식 방음부스, 아파트 방음부스, 셀프방음, DIY 방음부스 만들기, 원룸 방음, 피아노 방음부스

SEARCH 검색

SOUND ABSORPTION

도로방음벽 시공 등에 납품되는 것으로 유명한 비앤비의 ‘슈퍼론 이중보드’는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 화합물질 배출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흡음 단열재로 수분 흡수가 없고 통기성이 강하여 변형이 없습니다. 


 ‘조용한청년들’에서는 기존 슈퍼론의 2배 이상의 사양으로 밀도 40~45K, 두께 25mm의 제품을 사용하여 그 성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슈퍼론 제품의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은 모습

제조에서 시공까지 완전한 친환경 제품으로 유해물질이 일체 배출되지 않습니다.

일반 흡음보드 제품의 유성본드로 접착한 모습

유성본드(돼지본드)로 접착되어 휘발성 유기화합 물질과 포름알데히드 등의 각종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있어 인체에 매우 해롭습니다.

방염

등록증 및 결과통보서

일부가 아닌 섬유판 판재 전체로 방염 필증을 받은 정직한 제품입니다.

슈퍼론 제품의 방염 테스트

가연성 자재에 방염원단만 유성본드로 접착한 유사 방염 제품이 아닙니다. 자체 방염테스트를 통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타사 제품의 방염 테스트

노출되는 면만 방염처리가 된 제품으로 보편적인 방염 제품들이 채택하고 있는 제작 방식입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판재 전체로 방염 필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가스 유해성

화재 시 가장 큰 위협은 유독가스 입니다. 가스유해성 시험은 실험쥐를 유독가스에 노출시켜 생명활동을 정지할 때까지의 시간을 측정하게 됩니다. KS기준에 의하면 9분 이상이면 합격이나 슈퍼론은 15분 내외로 그 어떤 제품보다 가스발생이 현저히 적은 정직한 제품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흡음

50T : NRC 0.81 / 25T : NRC 0.625 (NRC계수 : 흡음계수)

수많은 작은 기공이 흡수, 마찰저항 및 열에너지 변환 작용을 일으켜 소음을 상쇄 시킵니다. 소음의 흡수를 통해 실내의 소음 반사 최소화 및 외부 소음의 차단으로 고요한 실내환경이 유지됩니다. 뿐만아니라 공극안에서의 반사 현상은 흡음재 특유의 답답함을 최소화합니다. 

단열

열전도율 : 0.0.35 ~ 0.050 W/mK 

기존의 이중으로 제작된 슈퍼론은 두툼하고 촘촘히 쌓인 폴리에스터층으로 형성되어 열전도율이 매우 뛰어나 실내의 열/냉기를 효과적으로 유지합니다.

SOUND INSULATION

LPM(Low Pressure Melemine) 보드는 멜라민(Melemine) 수지를 함침하여 제작된 재료로 저렴한 비닐, 코팅지와 달리 마모 및 스크래치, 변색에 매우 강합니다. 또한 해로운 접착제 대신 고열, 고압으로 수지층을 녹여 접합하기에 친환경적이며 실제로 친환경적인 가구 재료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높은 밀도로 차음에 매우 효과적이며 ‘조용한 청년들’은 이러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기존의 3~5배 규격인 45~75mm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밀도의 흡음 및 차음재를 마감재와 함께 시공하여 높은 방음 효과와 함께 답답하지 않은 청량한 음향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VIBRATION ISOLATOR

KS인증을 거친 HYOSUNG의 슈퍼패드로 강한 탄성이 진동을 흡수합니다. 기존 PAD에 비해 정적변위가 크기 때문에 특히 고효율을 요하는 장비(발전기, 공기압축기, 공조기 등)의 기초 하단에 설치하는 등, 현장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조용한청년들’은 형성된 고무 상하에 특수 방진 PAD를 더하여 제작합니다. 이 방법은 고주파 진동의 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화하여 흡수하기 때문에 방진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24시간 자유로운 연주를 위해서는 일상 기준 소음(40~60db)에 근접한 성능이 필요합니다. 업라이트 피아노와 같은 진동이 강한 악기의 연주를 위해서 ‘조용한 청년들’은 피아노 내부 방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및 거주 환경, 이웃들의 주관적인 판단에 불안하셨거나 성능 보강을 원하시는 분들께 더욱 효과적인 방진 기술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 플러스